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06 [12:51]
도의원 예비후보 이상희(자유 한국당, 시흥 4선거구)
특집 6․13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6.13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출마의 변)

나는 지난 8년간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언제나 지역주민을 위해 낮은 자세로 소외된 이웃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생활정치를 하고 있다.

8년의 의정활동 기간 동안 시흥시를 비롯한 경기도의 발전을 통해 시흥시민과 경기도민의 민생 안정과 건전한 발전을 위해 도의원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다녔다.

특히 시흥교육 발전을 위해 낙후된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현장을 뛰어 다니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에 꼭 필요한 교육예산을 끌어 오는 등 많은 노력을 했다. 또한 지역발전에 필요로 하는 일이라면 주민들의 욕구를 수렴하기위해 뛰었으며 예산이 필요한 곳이라며 도의회를 통해 예산을 확보해 가는데 힘을 쏟아 왔다.

후반기에는 체육관광문화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체육발전은 물론 문화예술의 수준을 높여나가는데 필요한 사업 추진을 위해 도왔으며 시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예산 지원에도 최선을 다 해왔다고 자부한다.

나는 이번에 3선 도의원을 목표로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 하게 됐다.

초선이나 재선 도의원의 역할도 적지 않으나 3선 의원으로 교육위원장, 경기도 당대표 등 도의회에 중심적인 역할을 맡아 더 많은 큰일을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의 활동 중심으로 자신을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이상희1958년 경기도 김포에서 3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가족은 처와 아들 두 명, 딸 한 명(21)을 두고 있다.

지역에서시흥초, 시흥중, 송운중학교 운영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서해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활동해 왔다.

정왕권역의 맑고 푸른 환경조성을 위해맑고 푸른 시흥21 사회복지분과위원, 사단법인 한국환경장애연구협회 시흥지회 운영위원장과 시흥시 생태문화관광협의회 자문위원등을 역임하며 지역 대기오염 환경개선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정왕동 신도시의 삭막한 아파트 문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아파트 연합회 시흥시지회 회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현재 시흥시 충청향우회 자문위원이며 경기카네기 시흥클럽 총동문회 제2대 회장, 크리스토퍼 시흥클럽 최고경영자 과정 1기 회장, 해로타리클럽 회원, 한울타리 봉사단 자문위원. 해병전우회 중앙위원회 정책위원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에도 앞장서 왔다.

생활체육 시흥시 축구연합회 제7대 회장, 한국산업기술대 최고경영자과정 5기 산악회장, 천사랑 산악회 고문을 역임하며 지역의 체육발전과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앞장서 왔다.

시화유통상가 34대 산악회장, 시흥신협 경영자문위원, 한국산업기술대 최고경영자 과정 5기 회원, 경기 카네기 최고경영자 과정 5기 회원, 시흥피닉스 최고경영자과정 1기 회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상공인들과 교류협력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선거 당선 후 우선해서 하고 싶은 일

최우선으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대기환경 공해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하고 우천에도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내에 다목적 체육관이 없는 학교들을 파악 신속하게 건립 하겠다.

또한 주민욕구 수렴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발전은 물론 교육, 문화예술, 체육 등이 발전 될 수 있는 단기, 장기 대책을 세우고 이를 순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경기도의회의 내에서 비중 있는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경기도는 물론 시흥시민들의 생활 수준개선을 위한 기반시설을 확충하는데 경기도의 역할을 끌어내겠다.

시흥시의 정치 수준이 높아져 시민들이 정치 참여와 정치인들의 활동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가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내겠다.

 

본인의 주요 선거공약

1. 배곧 생명공원에 경기도 제2의 문화의 전당을 유치에 최선에 노력

2. 정왕천, 옥구천 친환경 친수 공간 조성, 오이도 주차장 조성

3. 정왕3동 다목적 체육관 건립, 냉정초 옆 노인복지회관 건립

4. 4동 야외 운동시설 확충(족구장, 풋살장)

5. 배곧생명공원에 테마식물원 건립

 

시민(유권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시 도의원 후보 이상희는 경기도의회 8, 9대 도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김상곤 교육감의 혁신교육과 이재정 교육감의 이재정표경기혁신교육을 들여다보겠다. 이를 위해 경기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장을 맡아 그동안 왜곡된 경기교육을 바로잡고자 한다.

최근 경기지역 포럼 9곳에서 문재인 정부 교육 성패 경기혁신교육에 달려 있다.”며 이재정 교육감의 재출마를 촉구하고 있으나 이들 단체들은 이재정 교육감의 사조직과 같은 단체로 지난 4년간 이재정 교육감 하에서 마을교육공동체또는 꿈의 학교운영에 깊숙이 개입한 단체들이다.

다시 도의회에 입성해서 왜곡 되어 있는 교육정책을 면밀히 분석해 예산낭비 요소가 많은 마을교육공동체꿈의 학교에 대한 점검과 대안을 제시하겠다.

나 이상희는 냉정송운시흥초등학교 및 서해고등학교 등 7개 학교 학교 환경개선 사업비를 적극 지원했으며, 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환경개선사업비로 군서초등학교와 군서고등학교 체육관 신축 예산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경기도 문화 예산을 확대하겠습니다.경기도는 17개 광역시 중 문화 관련 예산이 전체예산의 1.9%로 문화 인프라가 열악한 실정이다. 이제 도민들의 삶은 양이 아니라 질적인 행복을 추구하는 추세다. 그럼에도 경기도는 복지예산에 허덕여 문화는 나 몰라라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후반기에는 시흥시를 비롯해 경기도 내 각 도시가 문화로 넘쳐나고 융성하는데 일조하겠다. 더 큰일을 해낼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께서 지원 및 격려해주시기 바란다.

 

이상희 프로필

학력 :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석사 졸업, 현재 박사과정 휴학 중

활동내역 : ) 생활체육 시흥시 축구연합회 7대 회장, 전국아파트연합회 시흥시지회 회장, 경기카네기 시흥클럽 총동문회 2대회장, 시화유통상가 3,4대 산악회장, 서해고등학교 운영위원장, 함현상생 종합복지관 운영위원장, 경기도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위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간사

) 서해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시흥시 충청향우회 자문위원, 서해로타리클럽 명예회원,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장,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