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4/12 [19:58]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이동현(더불어 민주당, 시흥 4선거구)
특집 6․13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613지방선거가 가까워지면서 각 선거별 출마예상자들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주간시흥은 시민들이 지방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 참여하여 시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선거에 출마하기위해 뛰고 있는 출마예정자들에 대해 릴레이 인터뷰를 진하고 이를 특집으로 보도한다. (편집자 주)

 

6.13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출마의 변)

▲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시흥시는 60만 대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대도시 시흥의 위상에 걸맞게 일할실력 있는 도의원이 필요합니다.

배곧신도시를 첨단경제도시로 완성하고, 정왕동을 새롭게 도약시킬 실력을 갖춘 일꾼! 오이도를 수도권대표관광단지로 새롭게 혁신해낼 정책능력을 갖춘 일꾼! 시흥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와 경기도를 아우르고 뛰어다닐 수 있는 능력 있는 일꾼을 세우셔야 합니다.

이동현! 지난 10여 년간 조정식 국회의원 정책비서관으로 지역정책에서부터 국가의 중요 정책 및 입법업무까지 두루 경험했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사업, 어울림체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회관, 군서고서해중서해고함현중 등 학교강당건립 사업 등등 시흥발전을 이루는 사업들을 직접 기획하고 정책담당자로 일하며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시흥발전 사업의 대부분을, 시작부터 현재까지 책임 있게 담당해 왔습니다. 앞으로 시흥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이 무엇인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일꾼! 바로 이동현입니다.

 

■ 그동안의 활동 중심으로 자신을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2008년 국회 보좌진 생활을 시작으로, 지난 10여 년간 조정식 국회의원 정책비서관으로 지역정책에서부터 국가의 중요 정책 및 입법업무까지 두루 경험했습니다.

국회 정책보좌진으로 청년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임대주택법 개정,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골목상권 보호 정책 추진, 경계선 지능 아이들 교육개발을 위한 입법 등 서민과 약자들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한편,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의 지역정책을 담당하는 정책비서관으로 많은 정책아이디어를 실현시키며, 시흥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신안산선, 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지역발전의 핵심이 되는 대규모 교통망 확충 사업들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사업, 배곧도서관, 배곧역 및 배곧공연장 추진 등 더 큰 시흥을 만드는 일에 정책비서관으로 뛰었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사업, 어울림체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회관, 군서고서해중서해고함현중 등 학교강당건립 사업 등등 시흥발전을 이루는 사업들을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과 함께 기획하고 정책담당자로 일하며,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국토정책전문보좌역을 역임하여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입안에 참여했습니다. 국토교통분야 중 많은 정책과제들을 직접 만들었고 국정과제에 반영하였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사업은 물론, 스마트시티, 무가선 트램 등 신교통수단 도입, 자율주행 자동차 등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가 될 국토교통산업 분야에 대한 국정과제 반영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했고,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제가 국정기획자문위원에서 입안한 국토교통관련 산업정책들 중 몇몇은 정왕동과 배곧에 적용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역정책을 담당하는 비서관으로 시민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일 해왔습니다.

지역의 인터넷 카페에서, 주민들과 만나는 간담회 자리에서 그곳이 어디든 주민들과 진심으로 대화하며 소통해왔습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저의 진심을 알아 주셨고, 그것이 시흥시 4선거구 경기도의원 출마예정자로 나서게 된 큰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거 당선 후 우선해서 하고 싶은 일

▲ 시흥시민의 유능한 정책비서관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실무를 책임지고 진행해온 지역발전 사업들을 연속성과 책임성을 갖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을 위해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겠습니다. 정왕동을 깨끗하 재정비하고, 새롭게 도약하도록 만들겠습니다. 오이도가 명실상부한 수도권 대표 해양관광단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정책을 준비하고 실행하겠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을 확정하는데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대 교육협력센터와 컨벤션을 조속히 준공하고 시흥교육발전을 위해 활용되도록 만들겠습니다. 배곧신도시를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첨단경제도시로 완성하겠습니다. 대규모 R&D 연구기관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판교에만 집중된 경기도의 정책방향을 바꾸도록 만들겠습니다.

2외곽순환고속도로, 월곶-판교 복선전철사업, 배곧역 추진 등 이미 지역정책 담당자로 추진해온 사업들을 더 무거운 책임을 지고, 보다 빠르게 추진해 내겠습니다.

 

■ 본인의 주요 선거공약

1). 도시재생사업 성공추진하고 활력 있고 깨끗한 정왕동을 만들겠습니다.

2). 정왕동 3개 하천을 아름다운 친수공간으로 재창조하겠습니다.

3). 배곧!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첨단경제도시로 완성하겠습니다.

4). 서울대학교 병원 유치 마무리하겠습니다.

5). 오이도! 수도권 대표해양관광단지로 재창조 하겠습니다!

 

■ 시민(유권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이동현은 경기도를 넘어서는 정책능력을 갖춘실력 있는 젊은 일꾼입니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국토정책전문보좌역으로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입안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특히, 국토교통분야 정책과제들을 직접 만들고 현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하였습니다. 사업규모

3,420억 원에 달하는 정왕동 도시재생 사업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국토정책전문보좌역으로 참여하여 준비해온 결과입니다.

국회에서 10년이라는 시간동안, 국토교통분야, 산업분야, 중소기업, 교육 등 다양한 국회상임위원회를 넘나들며 정책비서관으로 뛰었습니다. 시흥발전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이를 위해 경기도의 강력한 지원을 이끌어낼정책능력을 겸비한 젊은 일꾼바로 이동현입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중앙정부와 국회 그리고 시흥시까지 아우르는 정책능력을 겸비한 젊은 도의원의 활약을 상상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이동현 프로필

▲ 학력 : 호서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행정학, 역사학 학사

▲ 활동내역 : )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정책비서관(지역정책 및 입법 담당), )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위 국토정책전문보좌역 역임, ) 대한민국 해군 항해과 장교(대위 전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