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31 [07:27]
경기도의원 출마 예정자 김종배(더불어민주당 제3선거구)
특집 6․13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13지방선거가 가까워지면서 각 선거별 이번 선거 출마예상자들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주간시흥은 시민들이 지방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 참여하여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방선거 출마자들에 대해 릴레이인터뷰를 진행하여 특집으로 보도한다. (편집자 주)

 

▲  도의원 예비후보 김종배   © 주간시흥


도의원 후보(1)

■ 김종배(더불어 민주당, 시흥3선거구)

경기도의원 출마 예정자 김종배(더불어민주당 제3선거구)

 

■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출마의 변)

▲ 6.13지방선거에 경기도의원(군자동,월곶동,정왕1동,정왕본동)으로

출마하는 예비후보 김종배입니다.

저는 2010년과 2014년 두 번에 걸쳐 3선거구에서 경기도의원에 출마했으나 연이어 낙선을 한 아픈 기억을 갖고 있지만 저는 결코 주저앉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저의 부족한 부분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시흥의 낮고 어려운 곳부터 살폈으며 도일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시흥녹색포럼 대표, 하나의료생협 장학회 운영위원장, 시흥도시재생포럼 대표, 대학에서 젊은 학생들에게 창업지도 등 늘 지역을 위해 봉사하며 시흥 시민과 함께 했습니다.

또한 지난 2년 간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로서 성실하게 지역을 챙기며 시흥시의 균형발전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꼼꼼하게 계획하고, 철저하게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시흥시가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인 스마트도시 구축으로 인적자본이 집적하는 도시, 시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잘살 수 있는 도시, 젊은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많은 시흥시민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륜과 전문성을 가진 분들도 만나 시흥발전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한 것을 바탕으로 시민 계획단, 전문가, 주민협의체 등 다양한 소통채널과 오랫동안 구축된 인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시흥발전을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편에 서는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 그동안의 활동중심으로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 시흥녹색포럼 대표로서 지난 8년간 지역의 환경문제 개선과 봉사활동을 중점적으로 왔으며 봉우재 삼거리 꽃길 가꾸기, 동별 어르신 짜장면 봉사, 자연하천(정왕천 등) 청소 및 흙공 투척 등 수질개선과 공단에서 폐수방출 방지를 위한 단속활동 등을 했습니다..

자유총연맹 시흥시 회장으로 애국심 고취를 위한 태극기 달기사업, 중.고등학생 전방 땅굴견학 및 북한의 실상을 체험, 지역의 어려운 독거노인 생활용품 지원과 노인정 짜장면 봉사, 거모복지관 치매환자들을 위한 노래봉사 등을 해왔습니다.

하나의료생협 장학회 운영위원장으로 가정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하여 연간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고 군자동 어머니방범대 자문위원으로 사각지대를 정기적으로 순찰하여 청소년의 비행을 감시․선도했으며 정왕본동 체육이사로서 지역의 체육발전과 회원 간의 친목유지와 소통하는 마을 공동협의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시흥도시재생포럼 대표로서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정책 사업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노후화된 주택 및 상가, 다문화가정을 위한 문화시설 등 도시전반에 대하여 도시재생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협의체를 만들어 살기좋은 마을을 만드는데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당선되면 우선적으로 하고 싶은 일

청년층과 노년층의 일자리를 챙기겠습니다.

우선 청년층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을 방문등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습니다.

동사무소에서 관리가 안 되는 독거노인들과 한 부모가정의 현황을 파악하여 함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주민들과 소통하도록 하고 정기으며 시화공단 기업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감소와 인건비 증가 등 산적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순차적으로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여 공단의 가동율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방서, 경찰서 등과 적극 협력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지키도록 하여 주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출마예정자의 주요 선거공약 5가지출마예정자의 주요 선거공약 5가지

1) 군자동, 월곶동 주민센터와 노인회관, 청소년문화회관, 어린이 회관을 건립

2) 주민참여단과 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왕동의 도시재생사업을 완성

3) 도일초 실내체육관 건립 및 지역 주차난 해결을 위해 공영주차장 건립

4)정왕역 주변과 정왕1동에 주민 휴식공간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쉼터를 만들겠다.

5) 지역상권 발전위원회구성과 지역특성에 맞는 매장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 시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누구보다도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 ROTC 장교로 전역한 후 두산그룹에 입사하여 영업, 경리 등 실무를 접해 보았고 부도난 회사를 인수하여 성공시킨 CEO 경험도 있다

2번의 경기도의원에 낙선의 아픈 기억을 갖고 있지만 이것이 제에게는 겸손하게 하고 진실한 소통을 하게 만들었다.

지금까지 녹색포럼 대표, 자유총연맹 회장, 산악회 회장, 어머니 방범대 자문위원 등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온 결과 누구보다도 지역 주민들이 바라고 원하는 사항들을 잘 알고 있다. 저 김종배는 초심을 잃지 않고 늘 그늘지고 어려운 약자들을 챙기는데 소흘 하지 않았다. 이번에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오로지 시민 편에 서서 생각하고 시민이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꼭 만들고 싶다.

일 잘하는 김종배 도의원으로 꼭 보여주고 싶다. 끝으로 정말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사람, 나를 대변하여 일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을 꼭 선택해 달라고 당부하고 싶다.

■ 프로필 김종배(만 59세)

▲ 학력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졸(경영학석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졸(법학박사)

성공회대 사회학 석사, 서울시립대 경영학 학사, 안산경안고, 소래중, 신일초 졸업

▲ 활동내역 : 시흥도시재생포럼 대표, 전) 경기대학교 교양학부 외래교수, 전) 조정식 국회의원 선대본부장, 하나의료생협 장학회 운영위원장, 월곶초등학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군자동 어머니 자율방범대 자문위원, 전) 시흥시 생활체육 야구연합회 회장, 전) 도일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시흥녹색포럼 대표, ROTC 육군중위 전역, 2010/2014년 시흥(을) 경기도의원 출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