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23 [13:35]
도, 가구부품 국산화 및 가구인증 강화 지원 참가기업 모집
가구부품 국산화 및 공동구매 활성화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가구부품 국산화 및 공동구매 활성화 지원 사업가구제품 인증 강화 지원 사업에 참여 기업을 4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구부품 국산화 및 공동구매 활성화 지원 사업은 가구 부품의 상당부분을 해외수입에 의존하는 가구시장의 현 상황을 타파·개선하고, 국내 가구제품 제조 활성화롤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먼저 해외 수입에 의존하는 가구제조에 필요한 가구부품(경첩, 레일, 전선캡, 캐스터 등)을 제조하는 회사 4개 업체를 선정해 기술개발 및 디자인을 업체당 2,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들이 만든 제품은 가구단체 연합회 등에서 공동구매 방식을 통해 가구업체들에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구부품 제조업체가 만든 부자재의 품질 향상과 가격 경쟁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5개 가구부자재 제조업체를 지원해 조절발굽(발통), 가구 손잡이, 높이 조절용 가구발통(다리), 멀티 기능 캐비넷/사물함용 손잡이, 열림 방지용 사물함 경첩을 개발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재 18,000여개의 주문이 들어와 부품양산을 준비 중으로 향후 확대될 전망이다.

도는 또한 인증획득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가구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가구제품 인증 강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도내 가구기업 26개사를 선정해 인증신청과 시험수수료 및 컨설팅에 필요한 비용을 업체당 500만원 한도 내로 지원한다. 인증 종류는 KS, KC, NEP, 조달우수제품, GD굿디자인, 환경마크, 단체표준, 환경유해물질 방출량 측정, 산업재산권 등이다.

가구부품 국산화 및 공동구매 활성화 지원 사업가구제품 인증 강화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가구부품 및 가구 제조업체다.

신청방법은 경기가구인증센터(www.gfcc.or.kr)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경기가구인증센터(포천시 자작로 155 시험생산동 1)로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ykkim@gd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정선구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경기도는 가구산업 육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가구 부자재 공동구매 및 가구인증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가구제조업의 가격 경쟁력 확보, 제품 인지도 향상으로 매출이 확대 되어 침체된 가구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가구인증센터 홈페이지(www.gfcc.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가구인증센터(031-539-5085) 또는 경기도 특화산업과(031-8030-27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