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16 [08:15]
시흥시 주택 에너지 효율개선을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2018년 3월 26일(월)~2018년 3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건축물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및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물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주택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연면적 660㎡ 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 이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지원 공사 범위는 △단열 △창호(샷시) △LED 조명 △저녹스 친환경 보일러 설치이며, 지원 금액은 총 공사비의 50% 범위 내 최대 1천만 원 이내이다.

김상신 센터장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은 2017년에 40가구를 선정 사업을 완료하였다.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춥게 생활하는 노후건축물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며, 전기 및 가스료 절감의 효과가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은행동 통장협의회 장대영 회장님은 “본 사업 후 유독 추웠던 이번 겨울을 외풍과 동파 없이 지낼 수 있어 참 좋았다. 주민들의 만족도가 크고, 앞으로 더욱 확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   창호 수리 전  © 주간시흥
▲  창호 수리 후   © 주간시흥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센터 홈페이지(www.siheungurc.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센터 방문(경기도 시흥시 은행로65번길 22 2층)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 후 상반기까지 사업을 추진완료 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 도시재생사원지원팀 031-362-67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