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13 [10:54]
시흥시 배곧신도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3층 이상 돌출간판, 소형종합 안내 간판만 설치 규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오는 4월 말까지 배곧신도시 내 불법광고물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선다.

주요 단속대상은 규정에 어긋난 고정옥외광고물(간판)이다. 배곧신도시 내에선 2층까지만 가로형 간판 설치가 가능하며, 3층 이상은 돌출간판 및 소형종합 안내 간판만 설치 하도록 규제하고 있다. 또한 네온사인, 전광판과 1층을 제외한 창문 광고도 모두 금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모든 광고물은 설치 전 신고하도록 사전 경유를 의무화했다.

시 관계자는 “본격 입점이 시작된 배곧신도시 내 중심상가 지역의 경우 허용 수량을 벗어나거나 특정구역의 적용규격에 맞지 않는 불법 광고물이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업소들이 경쟁적으로 현수막과 입간판, 배너, 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을 설치하여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도시경관을 해치고 있어 이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고물 우수시책으로 배곧신도시와 목감신도시, 나아가 은계지구 장현지구 시화MTV 등 5개 지역에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운영한 바 있으며, 특히 특수시책분야 중 광고물 정비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광고물 평가 수상에 힘입어, 도시미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생명도시 시흥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