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2/19 [14:54]
현장중심 내진보강사업, 안전한 학교 조기 실현
현장중심의 효율적인 내진보강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연수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월 19일 북부청사에서‘현장중심의 효율적인 내진보강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최근 경주·포항지진으로 지진재해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내진보강사업의 전문성 확보와 업무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 사업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     © 주간시흥


주요 내용은 ▲학교시설 내진성능평가 및 보강 매뉴얼 교육 ▲내진보강사업 추진을 위한 토론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그동안 실시하지 않았던‘학교시설 내진성능평가 및 보강매뉴얼’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의 내진보강사업은 총 대상건물 4,920동 중1,781동(36.2%)이 완료하였으며, 올해 120동이 추가되면 1,901동(38.6%)이 된다. 나머지 3,019동(61.4%)에 대해서는 매년 6백4십억 원을 확보하여 2029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장영 안전관리과장은 “현장중심의 내진보강사업 특별연수로 지역 특수성 및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 지속적인 공감대를 조성하여학교시설 안전성을 조기에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