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06 [16:14]
공유경제촉진위원회, 공유시장경제 활성화 이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핵심 정책으로 꼽히는 ‘공유시장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가 6일 위촉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     © 주간시흥


경기도는 이날 오후 도청 상황실에서 강득구 연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 전문가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초대 위원을 위촉하고, 제1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는 공공플랫폼, 온.오프라인 플랫폼, 컨설팅전문가, 정책연구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전문가와의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공유경제와 관련한 현장성 있는 정책자문과 발전방향을 마련할 계획이다.

▲     © 주간시흥


위원회는 향후 2년간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경제 기본계획 및 시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공유단체 및 공유기업의 지정 및 지정취소에 관한 사항 ▲공공 오픈플랫폼 운영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조금 지원 등에 관해 심의.자문한다.

이날 제1회 위원회는 강득구 부지사 주재로 진행됐으며 ▲공유시장경제 비전 ▲2018년 주요사업(안)에 대한 현안보고와 공공플랫폼 ▲일자리재단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에 대한 사례 공유 등을 논의했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공유경제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소기업들이 공정한 토대에서 상생의 경쟁을 펼치며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공유경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달 11일 저성장과 양극화, 부족한 일자리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공유시장경제를 지역발전 전략으로 하는 ‘공유시장경제로 함께 성장하는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 비전을 수립․선포하고,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