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05 [10:33]
시흥갯골축제, 2018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김윤식 시장 ‘시 홍보 및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지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제12회 시흥갯골축제>가 2018년 경기관광대표축제에 선정됐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가 기존 ‘경기도 10대축제’를 확장한 사업으로 지역축제를 대표-우수-유망 3단계 등급으로 구분하여 올해 처음 도입한 것으로, 가평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이천쌀문화축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수원화성문화재와 함께 시흥갯골축제가 선정됐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을 배경으로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하에 <자연속 놀이와 체험>, <자연속 예술과 공연> 2가지 테마를 가지고 15가지 프로그램 존과 2가지 대표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자연에서 남녀노소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생태문화예술축제이다.

축제장이 생태보호가 중요한 공원이기 때문에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줄이는 축제로 진행하였으며, 푸드트럭을 활용한 먹거리 메뉴의 다양화, 축제장 곳곳에 쉼터조성, 축제 콘센트와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시흥갯골축제는 시민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축제, 사람이 자연에서 배우면서 즐기는 축제로 갯골생태공원의 환경을 최대한 지키며 축제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흥갯골축제를 통하여 우리시의 생태관광 자원을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