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04 [14:11]
도시브랜드 최하위권 시흥시민의 수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전국 75개 지자체중 도시브랜드경쟁력이 75위인 최하위로 발표되면서 시흥시민들은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인 시흥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이 결과는 시흥시민들의 큰 수치가 아닐 수 없다.

도시경제 규모나 인구 규모 등을 볼 때 이 같은 결과는 결국 시흥시를 이끌어가는 김윤식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들의 도시브랜드 관련 정책추진에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한 대목이다.

이는 곧 시흥시의 정책과 시흥시민들의 행복한 도시생활에 대한 욕구가 크게 벋어나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시흥시의 행정력의 추진방향과 지역의 리더들의 역할들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 시민들의 삶을 윤택하게하고 자부심을 같도록 하는 것과는 길이 많이 다른 곳으로 엇나가고 있는 것 아닌지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과제이다.

또한 시흥시민을 대표하는 지역구 국회의원은 물론,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정치인들의 관심 부족에 대한 지적과 함께 그 책임 또한 묻지 않을 수 없다.

이밖에도 지역에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은 타 지역과의 비교에 따른 지역에서의 역할을 통한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미래의 비전의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한 결과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이번 결과의 기준이 된 주거환경 여건은 물론 관광환경, 투자 환경 등 도시의 브랜드 가치와 관련 있는 모든 분야에서 도시브랜드 가치가 최악의 도시로 나타난 것에 대해서 모든 시민들은 시정부는 물론 지역리더들이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깊이 있는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결과는 많은 관심과 함께 시흥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도록 하는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민들의 참여의식 등을 더욱 높여 시민들의 진정한 욕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번결과에 대해서는 시흥시의 모든 행정 관계자 정치인 시민단체, 지도층 인사와 일반 시민들까지도 함께 반성하고 향후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로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위해서는 시흥시의 도시브랜드를 가치를 높이는 TF팀을 구성 시흥시의 환경과 여건을 잘 분석하고 정확한 평가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시흥시의 정책추진 및 예산에 반영하는 일이 매우 시급한 일로 분석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