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8/24 [15:26]
신용과 성실로 만들어 온 30년 정밀기어의 역사
고객 만족의 실현을 위해 고품질 제품개발을 멈추지 않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정밀기어는 1987년 설립 이래 자동차 부품, 연료 절감 장치, 사우나 난방 방열판 절감장치 개발 및 기어 가공 전문업체로 성장하여 왔다. 특히 기어류 종류 및 샤프트, 캠 가공 등에 있어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속적인 품질 개선으로 고품질 저원가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김달수 대표를 만났다.

▲     © 주간시흥

㈜경기정밀기어 본사: 경기도 시흥시 공단1대로 152(시화공단2다 203호) 代) 031-434-7071

▲     ©주간시흥

 

김달수 대표는 지난 30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를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과 고품질 저원가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에서 찾는다.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은 불확실성이 높고 경쟁이 심한 경영환경에서 기업성공의 중요 요소로 고객만족은 고객의 향후 재구매, 긍정적인 회사이미지에 영향을 미쳐 회사가 지속성장할 수 있게 한다.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으로 부터의 신뢰확보는 기업경쟁력의 핵심원천이라 할 수 있다. 김달수 대표의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은 기업의 존재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직원만족이 중요하다

김달수 대표는 핵심 경영이념인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만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도 결국 직원을 통해 달성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직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중요하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적, 업무외적 고충을 적극적으로 듣고 이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경영자의 역할이라고 말한다. 창립 이래 단 한 번도 직원을 해고하지 않은 국내 메이저 여행사 여행박사와 도요타자동차의 딜러기업인 ‘넷프토요타난코쿠’사례를 보면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 두 회사 모두 직원을 수단이나 도구로 보지 않고 ‘직원의 행복’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이런 기업의 직원들은 고객감동을 위해 자신의 일에 전념하고 헌신하는 모습을 보인다. 경기정밀기어의 임직원들도 직원만족을 위한 김달수 대표의 노력에 일에 대한 헌신과 몰입, 대표에 대한 신뢰로 보답하고 있다.


품질향상과 품질시스템 구축을 위해 새로운 설비투자와 연구가 중요하다

김달수 대표는 고객만족의 실현은 결국 혁신을 통한 품질향상에 있다고 본다. 품질향상을 위해 자신은 물론 직원의 끊임없는 교육훈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기계설비의 도입으로 품질개선과 생산비용을 낮춤으로써 고품질 저원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형상3차원 가공설비인 CNC선반, 머시닝센터, 호빙머신, 원통연마기 스롯타 머신 등 자동화된 기계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그 외 Height gauge, Cylinder gauge, Digital micro meter, Vernier calipers 등의 시험, 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가공설비와 시험, 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에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   <사진>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제일정밀기어 직원과 생산현장  ©주간시흥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100년 기업을 그리고 있지만 다 그렇게 되진 않았음을 우리는 기업현장에서 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규모나 업의 특성과 관련 없이 남과 다른 앞선 경영철학과 방법으로 성공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기업인과 기업을 발굴하여 소개함으로써 기업운영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필자 경영학박사 이재연 lnabiz@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