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8/23 [03:14]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친화 기업환경개선 지원 6개 기업 선정
업체당 287만원 ~ 500만원 총 2,300만원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증진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한 ‘2017 기업환경개선 사업’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기업환경개선 지원기업은 총 6개사로 제조·유통 및 IT관련 ▲푸드피아㈜(과천/음식료품 유통업) ▲팜스틸㈜(안성/기계제조업) ▲㈜크린피플(과천/음료·전자제품 유통업) ▲㈜젤리젤리(하남/제조업) ▲㈜피에스디이(화성/제조업) ▲㈜로코식스(수원/전자상거래업) 등이다.

지원금은 총 2,300만원으로 선정기업은 총 환경개선 사업비의 70%범위 내에서, 최저 287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은 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와 경기IT여성새일센터가 지난 6월말까지 접수받은 8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면·현장심사 및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에서는 여성근로현황, 여성친화적 조직문화지수, 일·가정양립지수 등 여성 고용환경 전반을, 심의위원회에서는 신청업체의 PT자료를 통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효과성, 지속적 고용창출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지난 2014년부터 실시돼 온 ‘기업환경개선 사업’은 경력단절여성 고용확대와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여성휴게실, 화장실, 수유실 등의 설치·보수 및 물품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원대상은 상시 근로자 5~300명 미만으로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가 최근 1년간 2명 이상, 2년간 3명 이상인 업체이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기업환경개선 사업은 여성 일자리 창출 및 확대에 기여한 여성친화기업에게 근로 복지시설 및 작업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기업과 여성근로자들을 위해 사후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