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5/31 [13:10]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주간
「칫솔! 바꾸시흥~」행사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보건소(소장 안승철)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5일부터 6월 9일까지 5일간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환해주는『칫솔! 바꾸시흥~』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매일 사용하고 있는 칫솔은 적정 시기에 교체를 해주지 않고, 벌어진 채로 계속 사용하다보면 이가 잘 닦이지 않아서 충치나 잇몸병이 생길 수 있다. 또한, 휘어진 칫솔모가 잇몸을 자극해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된다.

시흥시 보건소가 주관하고 시흥시 치과의사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흥시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체 받을 수 있으며 구강건강검진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치간 칫솔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과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주민들이 구강 건강 위험행태를 개선하여 바른 구강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칫솔! 바꾸시흥~』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구강보건실(☏031-310-5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