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3/14 [12:20]
‘김영철 시의장 불신임안 날치기통과 원천무효’ 주장
더불어 시흥 갑․을 지역구, 김영철 의원 릴레이 기자회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더불어 민주당 시흥 갑․을 지역구의원회에서 ‘시흥시의회의 김영철 의장 불신임안 날치기 통과는 원천 무효이다’라고 기자회견을 통해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민주당 시흥 갑․을 지역구의원회는 13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3월 9일 시흥시의회에서 ‘김영철 시의회 의장 불신임 건’의 날치기처리에 대해 “시흥시의회 의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일방적으로 통과시켰으며 사회를 맡은 홍원상 부의장은 김영철 의장의 신상발언도 묵살하고 의원들의 정당한 5분 발언 및 찬반토론의 기회마저 원천봉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사자에게 최소한의 해명이나 자기방어 기회도 주지 않은 상태에서 기본토론 없이 군사작전 하듯 불신임안을 통과 시켰다.”라며 “인사에 대해서는 무기명 비밀 투표해야 되는 원칙을 무시하고 이탈표를 우려해 공개적인 거수투표로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는 시흥시의회를 패거리 정치판으로 전락시킨 것 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김태경 시의원은 이번사태는 근본적인 정당성이 결여된 다수에 의한 폭거라며 “불신임안의 이유 중 어느 하나도 지방자치법 55조 규정에 불신임 요건과는 거리가 먼 일인 주장으로 법령에 위반사항이 하나도 없으며 마구잡이로 밀어 붙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집행부의 예산 미집행 문제를 빌미삼아 불신임하는 것은 말이 안 되고 진짜 목적이 의회를 장학하여 집행부를 길들이겠다는 권력의 욕심 아닌지 묻고 싶다.”며 “이번사태로 시흥시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킨 자유한국당 및 국민의 당 시의원들은 정치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 민주당 시흥 갑․을 지역구의원회는 “김영철 의원이 의장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정당한 법적 절차를 적극 지원 할 것이며 시흥시민의 민의가 우선되며 패거리정치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앞장서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결의를 보였다.

▲     © 주간시흥


한편 이에 앞서 김영철 의원도 기자회견을 통해 ‘시흥시의회243회 임시회 의장불신임안 의결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시미의 복리증진을 위해 챙겨야할 시의회의 산적한 현안은 무시한 채 명분 없는 의장 불신임안을 군사작전 하듯 전격적으로 통고 시킨 것은 의원의 한사람으로 부끄럽다.”라고 밝혔다.

또한 “본인의 소명기회도, 신상발언도 동료의원들의 의사진행발언도 묵살한 이번 불신임안 의결은 정당성 없는 폭거이며 시흥시의회의 역사적 오점으로 기록될 것이다.”라며 “법적 대응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본인의 명예회복 차원을 넘어 의회의 개혁의 계기가 되도록 정정당당하게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의회가 정당간의 감정적인 대립이 계속 되면서 시흥시의 행정 처리에 걸림돌이 되는 가운데 정상적인 의회운영에 실타래는 쉽게 풀리지 않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