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9/01 [13:04]
시흥시, 제2경인고속도로 하부 상습침수지역 시설 개선
집수정 및 임시펌프 설치, 시민 불편 최소화 위해 노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여름 우기철 교통통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신천 옆 청룡저수지길 제2경인고속도로 하부 상습침수지역의 시설 응급 개선사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청룡저수지길 상 제2경인고속도로 교량 밑(방산동 803-2 일원)이 지대가 낮아 인근 도로 우수가 모이는 지형이고, 우수관 높이도 신천의 수위보다 낮아 갑작스런 폭우나 만조(滿潮)로 신천 수위가 높아지면 적은 비에도 도로 우수가 빠져나갈 곳이 없어 수십 년간 우기철이면 상습적으로 침수되고 있었다.

  시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빗물이 모이는 도로의 가장 낮은 지점에 집수정 및 임시펌프를 설치하여 비가 내리면 강제로 물을 뺄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역류 방지를 위해 유압식 수문도 설치했다.

  또한 인근 제2경인고속도로 노면 빗물도 원활히 배수될 수 있도록 한국도로공사에 배수로 정비 및 준설할 것을 요구했다.

  시 관계자는 해당 위치는 항상 우기철 상습침수지역으로 경찰관계자나 시 담당자들이 항상 교통통제 등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했고, 이번 시설개선으로 앞으로 호우시 신속한 펌프가동 및 대응으로 교통통제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