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8/18 [10:14]
2016 시흥시 특성화고 대규모 채용박람회’개최
취업희망 학생과 청년구직자 현장 면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오는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2016 시흥시 특성화고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관내?외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 활성화와 청년 인력난을 겪고 있는 관내?외 우수 중소기업의 청년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대규모 채용행사로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및 일?학습병행사업단, 시흥상공회의소,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등 일자리네트워크기관들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오토젠 등 우수중견기업 40여 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시흥시 관내 특성화고 4개교를 비롯하여 도내 특성화고 취업희망학생 등 청년구직자 800여 명이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를 갖는다.
특히 시는 사전에 참가기업 구인정보를 학교에 제공하여 학생들이 면접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에 맞는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매칭을 강화하여 실질적인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 채용박람회 참여자를 위한 부대행사로 일?학습병행제도 및 장교?부사관제도 안내,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지문적성검사, 직업타로카드, 이력서 및 면접이미지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했다.
이석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특성화고 학생 등 청년구직자의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며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행사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미숙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