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5/13 [19:05]
신뢰와 정성을 섞어 파는 팔팔한우촌
유통 짧은 신선한 축협한우가 강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에서 여성들의 로타리클럽인 희망로타리 회원으로 활동하며 시흥시약초협동조합의 이사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흥시비전아카데미 회원으로 지역 CEO들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에서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박상곤 대표.


누가 봐도 가정주부 일 것 같은 이미지를 풍기고 있는 그녀는 진짜 한우에 믿음과 신뢰를 섞어 영업하고 있는 팔팔한우촌의 대표이다.


팔팔한우촌은 농협중앙회에서 직접 운영하며 국내 축산농가의 우수한 한우만을 취급하고 있는 농협 부천축산물 공판장에서 가장 가까운 정문 입구에 자리 잡고 있는 축산물 도소매 전문점이다.


농협에 십여 년 근무한 경험이 인연이 되어 축산농가에 대한 애정을 가슴속에 담고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며 한우 살리기에 홍보대사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박상곤 대표는 “이곳은 농협에서 도축하여 경매한 한우를 취급하고 있어 진짜 한우 맞습니다.”라며 어설픈 듯한 말투에 진실함이 그대로 베어 나오고 있다.

 

▲     © 주간시흥

도축장 바로 앞에서 중매인을 통해 한우 1+,1++ 등급의 최상의 제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유통 시간이 매우 짧아 신선함은 누구에게도 뒤지고 싶지 않다고 강조하는 박상곤 대표는 “먹거리는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를 가장 바탕에 두어야 합니다.”라며 자신의 영업 신조를 밝히고 있다.


팔팔한우촌의 고객은 매우 다양하다.


대형, 중소형규모 식당은 물론 중견기업의 구내식당, 학교 급식, 유치원, 큰 병원의 식당 등 다중 급식시설을 비롯하여 일반 개인단골까지 팔팔한우촌을 찾고 있다.


‘한우가 아니면 천배 보상 합니다’라는 문구를 매장 중앙에 붙여 놓은 팔팔한우촌의 박상곤 대표는  “저희한테 선금을 맡겨 놓고 필요할 때 미리 연락해서 신선한 고기를 주문한 후 직접 찾아가는 고객들까지 있습니다.”라며 저에게 믿음을 주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어 매장운영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 한다.


매장을 운영하기 시작한 것은 비록 몇 년 되지 않았지만 축협의 유통구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박상곤 대표는 축산물의 유통에 가장 중한 것은 신선도 유지라며 업소나 개인 단골들이 신선하게 먹을 수 있도록 주문과 즉시 신선한 제품을 매일 배송하고 있다.


박상곤 대표기 운영하고 있는 팔팔한우촌이 다른 유사한 매장과 차별화 된 또 다른 장점은 여성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갈비 등 식당 등 고객이 요구에 만족되도록 정성껏 가공하여 직접납품 업소의 일손을 덜어 주는 것이다.


또한 “한번 맺은 고객은 절대 놓치지 않고 꾸준히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며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도 팔팔한우촌의 또 다른 큰 강점이다.


팔팔한우촌은 선물용으로 주문하는 고객도 매우 많다.

▲     © 주간시흥


결혼식을 치루는 가정의 이바지용은 물론 가족친지들의 생일 등 이벤트 일정에 맞춘 선물 주문이 많아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승의 날 자신의 은사들에게 고기를 선물로 하는 고객도 적지 않다고 설명한다.


선물로 구매한 고객들로부터 오히려 고맙다는 인사를 많이 받고 있다는 박 대표는 “내가 보내는 선물처럼 정성껏 포장해 전하는 것이 통하는 것 같아 행복하다.”고 전하고 있다.


팔팔한우촌의 자랑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명절에 선물셋트이다.


소비가 많은 명절 때는 자칫 속기 쉬운 것이 고기선물용품인데 신뢰를 바탕으로 믿음을 전해온 팔팔한우촌에 직접 주문해 안심하고 구매하고 있다.


특히 선물 포장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가격별, 부위별로 고객들의 기호에 맞추어 정성껏 포장하여 전달됨으로서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선물로 전하는 마음의 격을 더욱 높여 주고 있다.


김상곤 대표는 “한번 찾은 고객은 매우 만족도를 나타내며 꾸준히 팔팔한우촌의 매장을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분들에도 소개되어 단골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한다.


팔팔한우촌은 이밖에도 삼겹살은 물론 몸 보신용 부위인 우족, 도가니를 비롯해 등 다양한 특수 부위도 인기가 높아 자주 찾는 단골들은 특정 부위를 사전에 특별히 주문해서 구매하고 있다.


국내 농협에서 도축하여 공급하는 순수한 국산 한우만을 취급하며 신뢰와 정성을 바탕으로 남다른 영업 전략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는 팔팔한우촌은 일반 축산물 판매장이라기보다는 믿음과 신뢰의 사회를 만들어가는 전도사로 역할이 더욱 큰 것으로 보인다.

▲     © 주간시흥



(주문 및 문의 전화 032-676-3888, 010-3187-88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