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4/29 [11:46]
자동차 주식 많이 올랐다 VS 아직 갈 길이 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동차 주식 많이 올랐다 VS 아직 갈 길이 멀다?
중동의 내전과 유럽발 신용리스크, 미국의 대규모 재정적자 위기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지수는 신고점 갱신을 위해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 자본시장에서 한국의 모습은 다른 선진국이나 개발도상국의 증시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으며, 어떤 악재에도 강한 내성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세계주요증시 수익률을 비교해 보면 연초대비 수익률은 중국과 미국이 높지만, 4월 수익률은 중국과 함께 유일하게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한 나라이기도 합니다(유럽, 미국, 중국, 한국, 일본 비교). 후발주자로 한국증시에 투자하시는 분도 비교적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국내 증시의 질적 성장을 분석해 보면 그렇게 좋은 수준은 아닙니다. 최근 한국증시를 선도하는 업종은 자동차, 화학, 철강 이 세가지 업종으로 압축되기 때문입니다.
 이 세가지 업종을 보유하시지 못한 분은 코스피 신고점의 혜택을 받지 못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월초대비 20~30%의 수익을 기록한 자동차, 화학, 철강 분야에 투자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지금 고민이 많으신 실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주도 업종에 편승하시되 언제든 매도 준비를 하시라는 것입니다.
지금 다른 업종이 전혀 상승기미가 보이지 않고 연초대비 수익률도 미비하기 때문에 타 업종에 대한 투자시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국내기업과 일본기업에 대해 시가총액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한국대표기업의 시작은 일본대표기업에 비해 모두 미미하였으나, 지금은 한국의 IT, 화학, 조선업종 대표기업이 일본 대표기업의 시가총액에 비해 압도적 인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자동차 대표기업은 일본 대표기업인 토요타사의 시가총액 대비 절반수준입니다. 지금 고가이긴 하지만 한국산업의 발전방향이 일본과 닮아 있다면 자동차 업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약한 근거는 될 것 같습니다.
문의 : 부국증권(주)  시흥지점
☎ 031-435-00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