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02 [13:53]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후보
시흥'갑'지역 출마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후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출마의 변

저는 27년간 시흥에서 민주당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활동해왔습니다.

지역과 국회를 오가며 의정활동의 실무를 경험했고, 시의원으로서 지역주민들과 현장에서 고민했으며, 청와대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투신했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사람이 귀하게 대접받는 시흥, 한반도 서해경제권의 중심이 되는 시흥, 일자리가 많아 멀리 나가지 않아도 먹고살기 편한 시흥을 만들겠습니다.

청와대와 민주당, 중앙정부가 시흥발전에 발을 맞추도록 ‘힘’쓰겠습니다.

지난 8년간 대형 국책사업을 유치하지 못한 시흥시를 바꾸겠습니다.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대형 국책사업을 유치해 70만 도시, ‘더 힘차게 도약하는 시흥’을 만들겠습니다.

 

▣ 질의답변

*성명 : 문정복

*생년월일(나이) : 1967. 1. 10. (만 53세)

*출생지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노진리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재학 중

*주요 사회활동 및 주요 경력

2007 ~ 2009 백원우 국회의원 보좌관, 2010 ~ 2017 제6대, 제7대 시흥시의회 의원, 2017 ~ 2018 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병역사항 : 해당없음, *가족관계 : 故부, 모, 형제 1, 자매 5, 배우자, 자 1, 녀 1

*개인재산 등록 : 공보물에 게재,

*현 주거지: 시흥시 은행로 93-1 은행대우프로지오 4차 아파트

*동거가족 : 배우자, *종교 : 천주교, *취미 : 독서, *좋아하는 음식 : 돼지갈비,

*흡연 여부 : 비흡연, *주량 : 소주 반병 이하, *존경하는 인물 : 제정구

*인생의 좌우명 : 가짐 없는 큰 자유

*독서량, 최근 읽었던 책 : 한 달 한 권, 마음의 민낯(청년인문학모임 에세이)

*감명 깊게 읽은 책 : 문재인의 운명,

*즐기는 운동과 일주일간 운동시간 : 아침 조깅, 약 7시간

*인생에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 : 발달장애아동센터를 설립했을 때

*인생에 가장 힘들었던 일 : 노무현 대통령 서거,

*잊지 못할 추억 : 제정구 의원을 만나 선거운동원이 되었을 때

 

▲     © 주간시흥

 

▣ 시흥시의 우선순위 5대 최대 과제는 무엇이라고 보는지

 

1. 코로나 바이러스 대비 경기부양책

우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침체되고 있는 경기를 긴급히 부양해야 합니다.

최근 시흥갑·을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시흥형 재난기본소득의 도입을 요청하여 시 행정부에서 인당 10만 원의 지급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재난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역의 기업인, 소상공인, 임시직 근로자, 취약계층 등이 지속적인 안정지원과 이자 보전 등을 받아 경기를 부양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은계 · 장곡 · 매화 · 하중역 현실화를 통한 전철 인프라 확보

바야흐로 시흥도 전철이 개막되는 시대를 맞았습니다.

소래권에는 정부와 집권 여당과 힘을 합쳐 제2경인선 및 인천지하철 2호선을 성공시켜 신천역 인근을 트리플 역세권으로, 은계역과 그 인근을 더블 역세권으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연성권은 하중신도시 개발의 타당성을 높여 광역교통대책으로 하중역을 반영해야 하고, 매화신도시 개발을 통해 매화역을 현실화해야 합니다.

더 이상 서울근교의 입지를 가진 시흥이 교통 불모지라는 소리를 듣지 말아야 합니다.

 

3. 시흥 북부권 경제지구 지정을 통한 산업유치

택지중심으로 개발된 시흥이 자족경제를 갖출 수 있도록 시흥 북부권에 산업단지 및 경제지구를 늘려나가야 합니다.

본 후보의 제1호 공약은 포동 폐염전을 중심으로 현 정부의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서해경제벨트의 중심이 되는 첨단 물류산업단지, 법률·금융 등의 지원시설, 레저와 주거단지가 공존하는 복합단지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진행되고 있는 시흥·광명 테크노밸리 역시 일반산업단지, 첨단 R&D단지 조성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 첨단산업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개발제한구역의 합리적 해제

전체 시흥이 풀어야 할 과제는 이미 훼손 지가 많아져 버린 개발제한구역의 합리적 해제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 시흥은 전체 개발제한구역의 36.5%인 30.86㎢가 사실상 녹지기능을 못 하는 훼손 지에 해당합니다.

의미가 없어진 개발제한구역의 해제 및 개발사업에 지방정부의 권한을 더 강화해야 합니다.

 

5. 국가 택지개발 시 공공주택 및 공공시설의 국가기여 강화

개발제한구역과 수도권 정비 규제하에 있는 시흥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택지 중심의 국가개발, 그리고 그로 인해 공공시설 매입과 유지비용이 매번 시흥의 부담으로 전가되는 것입니다.

국토계획법 상 공공시설의 범위를 주차장 등으로 확대하고, 공공주택 특별법 상 공공시설 제외규정을 최소화하여 개발된 택지의 매입 및 유지비용에 대해 국가가 책임을 분담토록 해야 합니다.

 

▣ 국회의원 당선 시 우선하시고 싶은 10대 공약

1. 은계역, 장곡역, 매화역, 하중역 현실화

2. 대야역, 신천역, 능곡역, 목감역 역세권 개발

3. 시흥·광명 테크노밸리, 하중신도시, 매화신도시 개발

4. 서해선 배차간격 단축, 운행시간 연장

5. 역세권 경유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확대 및 증차

6. (가칭)은계1초 · 대야3초 · 목감1중 학교 신설

7. 은계 호수공원, 물왕 호수공원 조성

8. 은계 어울림센터1·2, 목감 어울림센터1·2, 영상미디어센터 건립

9. 소래권·연성권 서울대교육협력센터 설치

10. 신천 자연형 하천정비, 은행천 정비 통한 산책로 조성

 

▣ 국회의원 당선 시 활동하고 싶은 위원회는

1순위 국토교통위원회, 2순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3순위 기획재정위원회

 

▣ 후보가 국회의원의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이유라면

선거운동원에서부터 국회의원 보좌관, 장애아동센터 원장, 시흥시의원, 청와대 선임행정관까지 지역에서부터 많은 경험을 통해 시민들과 그리고 공직자들과 소통해왔습니다.

일상의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정계에서는 강력하게 시민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대통령과 정부부처, 집권여당의 인맥을 통해 시흥발전에 힘을 쏟도록 ‘힘’쓸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유권자들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은

저는 운전하는 노동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판검사 출신도 아니고 운동권 출신도 아닌 저 문정복을 선택해주신다면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을 위한 공정한 사회로 만들겠습니다.

서민의 삶을 잘 아는 사람, 한결같은 사람, 늘 그 자리에 최선을 다 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흥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새로운 희망을 만들고, 일부 특권층만을 위한 정치가 아닌 모두를 위한 정치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