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20 [14:05]
2018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나눔의 숲’ 캠프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117() ~ 1118()까지 12일에 걸쳐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후원하여 나눔의 숲 캠프에 참여하였다.

본 나눔의 숲 캠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나눔의 숲캠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숲속의 다양한 걷기활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는 건강트래킹, 아로마 오일의 효능을 살펴볼 수 있는 향초만들기, 수중운동 및 바데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수치유 운동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나눔의 숲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의 말에 따르면 학교에서 벗어나 다양한 숲 체험 및 활동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숲의 신선한 공기를 다시 한 번 만끽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자연을 만나 신체와 정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길러 올바른 인성 함양으로 학교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박경선(031-316-086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