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1/25 [09:40]
시흥갯골축제, 2017년도 경기도 10대 축제 5위 선정
체험형 생태 놀이축제 평 받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시흥갯골축제’가 2017년 경기도 10대 축제평가에서 5위에 선정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에서 40개 선정하는 2017년 문화관광축제에 추천된다고 밝혔다.

경기도 10대 축제는 축제 기획, 축제의 특성과 콘텐츠, 축제 운영, 발전성, 성과 등 5가지 항목을 현장평가하고, 안전평가와 서류심사, 프리젠테이션을 종합해 결정됐다.

시흥갯골축제는 국가해양습지보호지역인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생태놀이축제로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주제로 소금왕국,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생태예술놀이터, 잔디광장으로 구성된 5개의 테마존에서 자연과 함께 신나게 체험하고 경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생태놀이축제라는 평을 받았다.

축제장이 생태보호가 중요한 공원으로 차없는 축제를 위해 시흥시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방문객의 접근성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였고 푸드트럭을 도입하여 먹거리 메뉴를 다양화하여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 주간시흥


김윤식 시흥시장은 “시흥갯골축제는 사람이 자연에서 배우면서 즐기고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갯골생태공원의 환경을 최대한 지키며 축제를 치루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시흥갯골축제를 통해 우리시가 지향하는 생태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