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12/02 [13:43]
경콘진, ‘2022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해커톤’ 대상에 ‘코코’ 팀 수상
도심 속 유기동물과 공존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해커톤' 대회에서 유기동물 문제 해결 메타버스 콘텐츠를 개발한 '코코' 팀(팀 대표 김영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미래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해커톤은 올해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기본․심화과정 수료생으로 구성된 6개 팀이 참가해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진행됐다. 메타버스·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도시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대상인 코코 팀은 ‘도심 속 유기동물과 공존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 주목 받았다. 세심한 기획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상용화 가능성 면에서도 기술적 완성도가 높은 콘텐츠라는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 주간시흥


코코 팀은 “팀프로젝트와 멘토링을 거치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라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이번 대회에서 기획한 콘텐츠가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상 수상자는 경기도지사상이 최우수·우수·장려상 수상자에겐 경기콘텐츠진흥원상이 주어졌다.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해커톤은 기존 문제해결 방식을 넘어 메타버스 플랫폼과 확장현실 같은 기술을 활용한 기회의 장”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미래 기술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