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12 [10:58]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 단체 지정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연성센터)는 지난 8일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열었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시행하는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 곳은 전 직원이 치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치매 파트너가 되어 구성원 스스로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한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돼 구성원 모두가 치매파트너교육을 이수했으며, 치매인식 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치매 친화적인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함께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선도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고, 전 구성원이 치매파트너가 되면 지정 승인된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신청 및 치매안심센터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권역별 ▲대야·신천권(031-310-5857) ▲연성권(031-310-6825) ▲정왕권(031-310-5930)에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