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1/18 [07:40]
시흥오이도박물관, 드라마‘그 해 우리는’촬영지로 국민적 관심 증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차량 방문한 관광지로 인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현재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최우식, 김다미 주연)’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연일 화제가 되는 가운데, 12회 촬영지로 등장한 시흥오이도박물관에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방영된 12회에서는 극중 주인공(최우식, 김다미) 커플의 깜짝 데이트하는 모습이 시흥오이도박물관을 배경으로 그려졌다.

 

아름다운 서해안을 배경으로 하얀색의 독특한 외관과 빗살무늬토기를 형상화한 시흥오이도박물관은 해당 방송 장면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로써 촬영지인 시흥오이도박물관에 대한 데이터 검색량이 대폭 늘어나며 인기를 끌었다.

 

  © 주간시흥

시흥오이도박물관이 위치한 오이도는 랜드 마크인 빨강 등대를 중심으로, 빨갛게 물드는 낙조의 모습과 함께 물멍(물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또 한국데이터연구소(KDX)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차량이 방문한 관광지(해수욕장 제외)로 꼽힌 장소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심을 토대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의 여행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안심 관광지 마련에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