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1/18 [07:34]
시흥시, 지역복지 꽃피울 핵심 인력 강화 나서
2022년도 <복지상상톡톡+>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복지 핵심인력 역량 강화를 통한 민·관 협력 및 공공서비스 연계 활성화 도모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2022년도 <복지상상톡톡+> 운영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동 맞춤형복지팀, 주민 인적안전망, 민간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개발·운영에 나섰다.

 

시흥시 주관의 복지 분야 연간 교육 계획인 <복지상상톡톡+>는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의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매뉴얼에 근거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2년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 구축 보건복지 담당자 소진예방 및 심리건강 회복 등 3개 분야, 22개 과정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과정별 기초-기본-심화단계를 구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대상별 교육 수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효과적인 종합상담 기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신설해 전년과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상황에 따라 온라인 및 실시간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고, 대면교육 시 방역 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