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0/28 [14:27]
제12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비대면대회 성료
스마트폰을 활용한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시흥시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과 어르신들의 치매 극복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제12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가 10월 26일 스마트폰으로 ZOOM 프로그램을 통한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진행됐다.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는 지난 2010년 시흥시 어르신 IT 컴퓨터경진대회로 시작되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려운 2020년부터 전국 최초로 어르신들이 스마트폰(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변경하여 진행됐으며 2021년 제12회 대회도 지난해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8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시흥시 어르신들의 수주 높은 IT 활용능력을 과시하며 순조롭게 진행됐다.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이날 행사는 주간시흥[본지]가 주최하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사)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가 주관했으며 시흥시, 시흥시의회와 농협은행 시흥시지부, 국민연금 시흥지사, 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센트럴병원, 시화병원, 신천연합병원, 군자농협, 달월신협, 미래노인복지센터, 한마음요양병원이 후원으로 참여하여 대회가 진행됐다.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진행_윤정인

 

이날 개회식서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는 “코로나로 힘든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나마 함께할 수 있어 반갑다.”라며 “좋은 성적을 거두시고 건강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대회장인 주간시흥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가 극복될 때까지 건강하시기 바란다.”라며 모두의 선전을 기원했다.

또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조금 후면 위드 코로나 시대가 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그때는 서로 얼굴을 뵐 수 있기 기대하며 복지관에서도 위드 코로나를 위한 준비하고 있다.”라며 “대회에 그동안에 닦은 기량들을 최대한 발휘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

 

한편 임병택 시흥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코로나에 건강 잘 챙기시고 대회를 통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IT활용 능력을 키워 정보사회에 잘 적응해 나가시며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은 “제12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를 통해 인사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하고 대회 준비에 수고하신 모든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주간시흥

 

이밖에도 달월신협 방성암 이사장은 현장에 나와 어르신들에게 축하 인사를 나눴으며 김연식 시흥시노인회장, 조정식 국회의원, 문정복 국회의원, 최이락 농협은행 시흥지부장, 박태근 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장, 성대영 센트럴병원 이사장 등 인사들은 영상 축사와 축전을 통해 대회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기를 기원했다.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_ 행운권 추첨

 

이날 대회는 윤정인 컴퓨터 및 스마트폰 강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시작 및 대회 중간에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긴장감을 덜게 했고 시사와 상식은 물론 지역 관련 문제와 스마트폰 등 활용내용, 스미싱 등의 예방 등 유익한 내용의 총 20문항을 출제했으며 어르신들은 집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답을 전송하여 그 결과를 채점했다.

행사 후 채점시간 중에는 행운권 추첨과 지역 가수로 활동하는 초대가수 김지영 씨가 출연하여 축하의 무대를 선보였다.

 

  © 주간시흥 제12회 어르신IT경진대회

 

대회는 60대 1부문과 70대 2부문으로 나누어 성적에 따라 순위를 정하고 입상자는 시장상, 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상과 상품이 시상되고 최고령 참여자는 대회장상과 상품이 전달되며. 시상은 오는 11월 11일 배곧신도시 소재 주간시흥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주간시흥 창간 제16주년 기념식장에 시상하게 된다.

 

■ 입상자 명단

-60대: 1등_변지현(만 63세) / 2등_송임순(만 67세) / 3등_권준하(만 68세) / 4등_강신집(만 67세) / 5등_최현숙(만 65세)

-70대: 1등_최춘옥(만 72세) / 2등_조정현(만 77세) / 3등_이경희(만 73세) / 4등_금순자(만 75세) / 5등_박종욱(만 75세)

-대회장상(최고령자): 남자_이영우(만 83세) / 여자_김광자(만 76세)

 

[박영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