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7 [07:42]
신천동, 온라인 위기가구 발굴 카카오채널 ‘Hi~신천’ 개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신천동주민센터(동장 김병철)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위기가구 온라인 발굴 카카오채널 ‘Hi~신천을 개설했다.  

‘Hi~신천은 폐업, 실직 등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이웃과, 은둔형 외톨이, 잠재적 위기가구 등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Hi~신천이란 이름은 우리주변 이웃이 안녕한지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인사와 안부가 오가는 신천동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천동주민센터는 ‘Hi~신천채널 개설과 더불어 부동산, 편의점, 약국, 동네의원 등을 방문해 생활 밀착형 오프라인 발굴체계를 구축하며, 양방향 위기가구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정미순 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제보하는 좋은 일도 손쉽고 간편해야 자주 하게 된다며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활용 하겠다고 전했다.

김병철 신천동장은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어려운 분들에게 큰 힘이 되는 만큼 복지안전망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