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6 [11:13]
시흥시, 저염 식생활 실천 '염도계 대여사업' 운영
매월 50명 1달 동안 건강 식생활실천 프로그램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의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해 ‘염도계 대여사업’를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운영 한다.

‘나(Na)와 우리 가족을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염도계 대여△고염 식품섭취조사 △소금섭취량 검사△저염 쌈장·저염 소금 만들기 등 자가 실천이 가능한 영양꾸러미 배부로 시민이 식품 선택 시 소금(Na) 함량을 직접 확인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 시흥시보건소 염도계 대여사업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매월 50명을 선착순 접수하고, 1달 동안 건강 식생활실천 프로그램에 참여 한 후 사전·사후 식생활관리 변화를 도울 예정이다.

 

만성질환자와 변화가 저조한 시민을 대상으로 영양사와의 온라인 화상상담 채널(영양소통밴드)과 오프라인(보건소 통합상담실)도 함께 운영해 개개인의 영양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영양소통 밴드(https://band.us/band/48767089)를 함께 활용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매월 다른 주제의 영양정보와 건강 레시피를 게시해 시민이 식생활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 할 예정이며, 가정 내 꾸준한 나트륨 관리를 위해 저염 국그릇도 배부 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공식품과 배달음식의 섭취가 늘어나는 반면 신체활동은 줄어들어 건강한 식단관리가 더욱 필요해졌다”며 “비만과 만성질환에 영향을 주는 나트륨 섭취량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42)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