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02 [22:27]
시화병원 임상경험이 풍부한 우수 의료진 영입
의료서비스 강화하고 진료 수준 향상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왼쪽부터 호흡기내과 김민정 과장, 소화기내과 이기성 과장, 정형외과 양봉석 과장

/주간시흥

최근 500병상 규모로 신축 이전한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진료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우수 의료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3월부터 새로운 시화병원에서 진료를 개시한 3명의 신규 의료진은 전문분야별 진료 노하우와 신속·정확한 협진 시스템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맞춤형 진료를 효율적으로 진행한다.

 

새롭게 진료를 시작하는 소화기내과 이기성 과장은 고난이도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 (ERCP)을 시술하는 전문의로서 담관이나 췌장의 양성 혹은 악성 질환, 담석, 췌장염 등이 있거나 의심될 때, 내시경을 십이지장까지 삽입하고 십이지장 유두부라고 하는 작은 구멍을 통하여 담관 및 췌관에 조영제를 주입시킨 후 방사선을 이용하여 병변 부위를 관찰 및 치료하게 된다.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은 조직검사, 담석제거, 담즙배액 등 췌담관 진단과 치료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시술인 만큼 합병증과 부작용의 위험도 또한 높아 ERCP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이기성 과장은 새로운 시화병원의 최신 내시경 장비와 그동안 축적된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췌담관 질환 검사 및 예방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시화병원은 세분화된 내과 진료를 위해 호흡기내과를 개설하고 김민정 과장을 초빙하여 폐, 기관지, 흉막, 종격동 등 호흡과 관련된 부위에 발생하는 질환을 치료하게 된다. 만성기침, 호흡곤란,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천식,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 폐결절(추적관찰), 폐결핵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호흡기 질환에 대해 흉부CT 촬영 및 폐기능 측정, 기관지 내시경을 통한 체계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환자 개인의 특성에 맞는 약물 처방과 호흡재활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더불어 뛰어난 치료 실력으로 지역 주민들의 관절 건강을 책임져 온 시화병원은 정형외과 양봉석 과장을 영입해 정형외과 분야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노원을지병원 정형외과 슬관절·견관절 전임의 및 외래교수로 활동한 양 과장은 슬관절 및 견관절 관절경과 인공관절 수술을 특화로 환자에게 적절한 관절 치료를 제공하여 빠른 회복을 돕게 된다.

 

최병철 이사장은 각 전문분야별 의료진 증원으로 지역 내 의료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의료서비스의 체계가 한층 더 강화되었다.”라며 시화병원은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의료진 영입,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을 통해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