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2/20 [17:26]
시흥시,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외식문화 정착 위해
‘2021 코로나 19 안심식당’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음식점 내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코로나 19 안심식당지정을 추진한다.

안심식당표시제는 공용 음식을 개인 수저로 떠먹는 행위 등 전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침이다.

시흥시 코로나 19 안심식당 지정 조건은 방역수칙을 기본으로 지키면서 국자·집게 등 음식을 덜어 먹는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 포장 또는 개인별로 수저 제공) 업주 및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업소 소독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 실천을 필수로 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지정표를 부착하게 되고 온라인 포털 네이버와 T(티멥)에 업소 정보가 표출돼 온·오프라인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정 조건의 이행을 꾸준히 독려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위한 세부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main/) 시정소식 고시공고에 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2021년 안심식당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안심식당 지정 확산을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정착시키고, 영업주와 시민 모두 바른 식사문화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