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01 [17:59]
시흥시,『2020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개막식 개최
지역에서 세상을 바꾸는 2주간의 공정무역 시민축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역에서 세상을 바꾸는
2주간의 공정무역 시민축제, ‘2020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103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날 개막식은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과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김경민 한국공정무역협의회 대표, 그리고 경기도 18개 시·군이 함께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영상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막식에서는 공정무역 시민축제 축하 퍼포먼스, 세계 공정무역마을 현장 인터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개최도시인 시흥시는 이날 전국 9번째 공정무역도시로 선정돼,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임 시장은 시흥시는 2017년부터 공정무역 기초 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공정무역 주간페스티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정하고 착한 소비에 앞장서 왔다앞으로도 공정무역 물품판매처 육성 및 확대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주간시흥

 

시흥시청 야외 휴게공간에서는 개막식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흥시 공정무역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공정무역 이벤트관(공정무역 원단·오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향기 액자만들기, 유기농설탕 달고나 만들기, 공정무역 커피시식, 유기농설탕 솜사탕만들기, fair trade 마스크·마스크 줄 만들기 등)과 시흥시 공정무역 캠페이너들의 공정무역 캠페인이 진행돼 먹고, 마시고, 체험하며 직접 공정무역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 주간시흥

 

이번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오는 1113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시청 야외 휴게공간에서는 공정무역 기획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정무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과 티파티, 공정무역 캠페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031-310-6055) 또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65-5412~7)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