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26 [01:35]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희망 화분 나눔 행사 진행
“송엽국 키우면서 힐링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선자)는 지난 1021일부터 22일까지 능곡어울림센터 광장에서 희망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화분 나눔 행사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비대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각각의 송엽국 모종, 화분, 상토, 마사토를 하나의 키트로 만들어 배부해, 직접 식물을 식재해보고 꽃을 피우게 하는 즐거움을 느껴 볼 수 있도록 했다. 희망화분을 수령하고 정성껏 길러 꽃을 피운 사진과 능곡 마을에 대한 각자의 희망 메시지를 공유하고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 주간시흥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뿐만 아니라 유관단체 회원들, 자원 봉사자들이 다 함께 만든 희망화분 키트는 주민들의 열정적인 관심에 힘입어 배부 4시간 만에 500여개의 모든 키트가 소진되었다. 거동이 힘든 독거 어르신들 댁에 직접 전달 해드리고, 능곡 노인 주야간보호센터에 직접 방문해 식재 방법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서선자 능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희망화분이 능곡동 주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었으면 한다. 하루빨리 코로나 19 상황이 종식되어 서로 얼굴을 보며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기원해 본다라고 전했다.

김병무 능곡동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하시는 주민자치위원장님과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 공간에서 같이 기쁨을 나누지는 못하지만 혼자서라도 소소한 힐링을 줄 수 있는 비대면 사업들을 활성화할 수 있게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