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14 [07:47]
시흥교육지원청, 학교시설물 유지관리 온라인 연수 실시
안전하고 효율적인 학교시설물 관리 방향 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14일 시흥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 행정실장과 시설관리주무관을 대상으로 학교시설물 유지관리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기, 소방, 승강기 등 학교에서 필요한 법정관리용역 분야와 학교 시설물 점검하는 실제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알기 쉬운 구성으로 이해도를 높였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2020년 교육시설관리센터 추진사업 소개, ▲학교시설 법정관리 용역 안내, ▲긴급차단밸브 작동법 소개, ▲학교 소방시설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으로 인해 범정부협업시스템인 온-나라 PC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연수가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향상 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전문적으로 현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