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25 [17:16]
정왕2동 마을복지의제 발굴 워크숍을 진행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복지마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정왕2동(동장 홍성림)은 지난 9월 23일 정왕2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복지의제 발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복지마을을 조성하고자 구성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장혜동)을 중심으로 통장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마을복지계획의 이해를 돕고자 前)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이효석)의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하이파이브 리더십센터 대표(김봉광)의 진행으로 하이브리드 브레인스토밍 방식을 통한 토론 등을 통해 마을복지의제를 발굴했다.

  

  © 주간시흥

 

주차환경 개선, 코로나19로 인한 독거노인 문제, 취약계층 맞춤형 쿠팡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의제가 발굴됐으며, 추후 주민투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통해 2021년 정왕2동 마을복지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장혜동 단장은 “공공의 일방적 주도가 아닌 우리마을 복지사업을 주민이 스스로 기획, 참여하는 민관협력 복지플랫폼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복지마을을 조성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