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08 [07:18]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모집
11명 이내, 9월 7일부터 수시면접 선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장철)에서 동을 함께 만들어나갈 위원을 모집한다.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 생신잔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품 및 후원금 전달, 지역 곳곳 환경정비 사업 등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마을 자치 조직이다.

 

이번에 모집할 인원은 11명 이내로, 97일부터 내년 630일까지 수시면접 및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왕본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또는 단체의 대표자로서, 상업적ㆍ정치적 이용목적이 없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 활동함에 있어 시간할애가 가능한 자 자치센터의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춘 자 11프로그램 책임운영이 가능한 자 그 밖에 재능기부자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여러 단체 소속 봉사자는 활동의 효율성의 위해 가급적 배제한다.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 확인 후 면접심사를 통해 동장이 선정 및 위촉하게 된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치분권의 시작이라며 내 지역을 내 손으로 가꾸는 소중한 일에 함께 할 정왕본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해로와 토로를 활용해 매주 금요일 청렴문자를 배포하고 있다. 더불어 청렴한 시흥시이미지를 확립하고자 시민들에게 친근한 해로ㆍ토로를 활용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