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09 [20:56]
군자동 도일시장 상인회, 선진 전통시장 견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군자동 도일시장 상인회(회장 백현순)는 지난 5일 서울 마포 망원시장과 동진시장을 돌아보는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도일시장 상인회와 도일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이유정)이 기획했다. 타 지역의 시장 현황을 둘러보고 벤치마킹을 통해 도일시장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상인들의 역량강화와 경영혁신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에 참가한 상인들은 시장상권발전 수준이 도일시장에 비해 앞서가는 측면이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상인들의 자구 노력과 친절함, 소분 포장판매, 상품개발, 상품정보표시, 신선도 유지 등 위생청결부문과 신뢰경영은 본받아야 할 점으로 파악했다.

 

고령화 사회 진입 등 시대 변화에 따라 인구학적 특성을 반영한 실버 마켓 시장과 세대나 소비패턴별로 특성화하는 전략도 필요하다는 점에 상인들은 의견을 함께했다. 전통시장을 살리려는 정부와 관계 기관의 적극적 노력이 꾸준히 이루어 질 때 전통시장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백현순 도일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이 활성화되려면 소비자의 기호와 쇼핑 패턴에 맞는 영업 환경을 갖추고, 정부는 지역별, 세대별 특성을 고려한 지원정책을 구상해야 한다, “우리 도일시장은 혁신적 점포 경영과 업종 재편 그리고 특화 전략을 통해 시대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