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03 [07:38]
시흥시, 생태문화도시 조성 홍보영상 공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 위한 구체적 방향 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도시 홍보영상을 지난
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그동안 시흥시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법적제도적으로 추진해 왔던 문화도시육성 지원조례 제정, 문화비전2030 수립선포 등의 과정과 지역문화진흥법 제15조 등에 의한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시흥시의 구체적 방향성, 세부전략 등이 담겨있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건조한 사업소개 형식에서 벗어나 특정 상황으로 연출해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게 제작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이번 홍보영상은 행정-전문가-시민의 협치로 완성된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시와 영상제작 전문업체 더비욘드픽쳐스가 기획제작을 진행했다면, 다양한 영화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영화배우 김재록, 명승훈 뿐만 아니라 시흥 문화거버넌스 문화두리기로 활동 중인 박헌미씨와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유원석씨도 함께 출연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각 부서의 문화도시 관련 사업들과 올해로 2년차인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성과물을 바탕으로 내년 문체부 예비문화도시에 도전하고, 22년 법정문화도시 지정신청을 준비 중이라면서 이번에 제작한 문화도시 홍보영상을 통해 우리 시의 주요정책 사업인 문화도시 사업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연령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영상은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https://blog.naver.com/csiheung), SNS,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