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30 [13:17]
시흥시 배곧생명공원 등에‘스마트 가든’조성
균등한 녹색복지 실현 및 치유 휴식을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균등한 녹색복지의 실현 및 치유와 휴식을 위한
스마트 가든설치사업을 배곧생명공원 등 3곳에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 가든은 설치장소 조건에 맞게 박스 형태로 조성되는 큐브형, 휴게공간 벽면을 활용한 벽면형 두가지로 나뉘며, 자동화 관리기술을 통해 관수, 수질정화 및 온도, 습도 등을 스스로 알맞게 조절해 식물을 관리한다.

 

또한 산호수, 스노우 사파이어 등 공기정화 효과가 큰 식물을 중심으로 실내정원을 조성해 시민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쉼터를 제공하게 된다.

 

시흥시가 국비 등 12천만원을 투자해 진행중인 스마트 가든 설치사업은 벽면형(100이내) 2개소(배곧생명공원, 오이도 박물관), 큐브형(W4000*L2500*H2500이상) 2개소(에코센터 초록배곧)로 예정되었으며 개소당 약 3천만원씩 투입된다.

 

배곧생명공원과, 에코센터 초록배곧은 지난 24일 설치완료 했고,오이도박물관은 오는 7월 준공 예정으로 시민에게 생활권 휴게공간 조성 및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백종만 공원과장은 배곧생명공원 등 3곳에 스마트 가든 시범운영을 하면서 사업효과를 지켜보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도심 속 녹색복지 사업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라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심신치유를 위한건강한 공원 환경 조성으로 일상 속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