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9 [13:32]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정신장애인 초기적응 지원사업 진행
' 마을살이' Case Conferenc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은 5월 26일 복지관 강당에서 경기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정신장애인 초기적응 지원사업 ‘마을살이’ Case Conference를 진행했다.

  

60여 명의 지역 주민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갑작스런 보호자 부재로 지역에 홀로 남게 된 정신장애인을 지역주민과 유관기관이 보호체계를 구축하였고, 특히 독립생활이 가능하도록 일상생활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하는 과정에서 오는 어려운 문제를 전문가의 자문과 실천가들로부터 도움을 얻고자 공개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수퍼비전으로는 중앙대학교 김성천 교수와 경기대학교 민소영 교수가 자문을 주었고, 당사자를 둘러싼 지역주민들이 현 상황의 문제 들을 이야기로 풀어내면서 해결할 수 있는 작은 실마리를 얻는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 주간시흥

 

이재경 관장은 “마을살이 사업을 진행하기 전 2015년부터 정신장애인에 대한 직업재활을 시작으로 취업에 성공한 경험이 있고, 마침 경기공동모금회에서 탈원화 정신장애인 대상 초기적응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2019년부터 ‘마을살이’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돕는 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1년 간의 사업을 돌아볼 때 지역에 있는 주민과 기관이 서로 연대하면 가능 하겠다는 생각을 하였고이에, 2차 년도에는 시흥시 內 종합사회복지관과 컨소시엄을 통해 정신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초기적응에 성공할 수 있는 모델사업을 만들어 보겠다고”고 말했다.

  

마을살이 사업은 3개년 사업으로 2019년 6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진행한다. 정신장애인들이 인간의 존엄성을 갖고 자신이 살던 삶의 터전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데 뜻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