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6 [08:57]
시흥시, 잔디사업 진입농가 생산기반 확충 지원사업 공모
오는 6월 5일까지 3차 모집을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잔디사업 생산기반 확충 지원사업에 참여할 농업인 및 영농단체를 모집한다.

 

시흥시는 신부가가치 사업인 잔디산업을 도입하고 시흥시 잔디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시흥 잔디관리사 양성 아카데미나 시흥잔디 농민학교 등을 통해 잔디사업에 대한 농업인의 이해를 돕고,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특히, 시는 잔디사업을 시작하는 농가를 위해 잔디사업 진입농가 생산기반 확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1, 42차 공고에 이어 25일부터 오는 65일까지 3차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농경지와 거주지가 시흥 관내에 있는 농업인 및 영농잔체(영농법인, 농업회사)이며, 시흥시에서 주관한 잔디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농업인이나, 80% 이상의 구성원이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영농단체로, 사업대상 선정일로부터 5년 이상 잔디를 경작해야 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나 농가에는 기반 조성 및 관정개발 관수설비 및 관리장비 잔디종금 및 기타재료 등 잔디 재배농지 기반 조성 및 생산관리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나 농업단체는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65일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031-310-61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