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2 [16:54]
시흥도시공사, 직위체계 간소화
주임ㆍ대리ㆍ차장 대신 ‘매니저’ 호칭 제도 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직위체계를 간소화하고 수평적 사내 문화 조성을 위해 새로운 직원 호칭 제도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공사 직원들은 직급이나 직위에 상관없이 기존의 주임·대리·차장을 대내외적으로 ‘매니저’라고 부르게 됐다. 한편, 실장·팀장·파트장 등과 같은 보직 임명자는 기존의 호칭이 유지된다. 

공사는 달라진 직원 호칭 제도를 통해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가 정착됨으로써 내부 의사소통 및 협업이 활성화되고 직원의 직무 전문성이 부각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유연한 조직문화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공사에 대한 인식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내규 개정을 통해 대내외 업무 수행 시 새로운 호칭을 적용할 계획이며, 팀별 안내 교육을 실시하여 새로운 호칭 제도가 신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복잡하고 딱딱한 기존의 직원 호칭을 변경하여 보다 수평적이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